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는 디즈니라이브러리의 보존과 기록의 기술이 선사하는 디즈니클랙식명작의 감상을 통해 근•현대 예술로 승화된 월트디즈니의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는 최초의 기회.
작품별섹션구성으로 실제적이고 체험적인 예술작품감상을 통해 월트디즈니클래식애니메이션 발전역사의 재발견 및 현대예술로서의 가치를 부각시킬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전시관람 유도.
그림과 영상의 만남을 통한 완성된 작품관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섹션별 영화클립을 상영하여 관람객 스스로 의미부여할 수있도록 전시공간 구성. 원화관람을 통해 애니메이션이라는 미디어를 이해하고 애니메이션 역사의 발전을 대변하는 월트디즈니의 히스토리를 통해 애니메이션 발전의 성과를 직접 경험 할 수있다.
Section 1. 초기단편영화(SILLY SYMPHONIES)
<아기돼지삼형제>, <미욲아기오리>, <마더구즈시리즈>, <골든터치>, <토끼와거북이>, <마적>등
TV 시리즈로방영된75편의디즈니인기단편영화모음Silly Symphonies 시리즈모음.
TV 시리즈로방영된75편의디즈니인기단편영화모음Silly Symphonies 시리즈모음.
월트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 미키마우스.
장편영화<미키와콩나무>의 제작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미키마우스의 드로잉이 포함된 섹션.
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인 미키마우스를 보여주기위해 한국전에 특별히 작품이 추가되었다.
장편영화<미키와콩나무>의 제작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미키마우스의 드로잉이 포함된 섹션.
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인 미키마우스를 보여주기위해 한국전에 특별히 작품이 추가되었다.
Section 3. 백설공주와일곱난쟁이(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)
애니메이션의 구성요소의 예시를 <백설공주와일곱난쟁이>의아트워크로 보여준다. 모델시트, 드로잉, 컨셉아트, 배경그림, 포스터, 피규어, 스토리작업을 위해 참고한
원본 동화책과 홍보물 등이 함께 전시.
원본 동화책과 홍보물 등이 함께 전시.
Section 4. 신데렐라(CINDERELLA)
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명장면 중 하나인 신데렐라의 누더기 옷의 드레스 변신 장면을 창조해 낸 월트디즈니 대표아티스트 Marc Davis의 스케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.
잉크와 페인트를 소재로 작업한 아트워크, 컬러모델시트, 스토리스케치, 작업시기를 보여주는자료사진을 포함, 멀티 플레인 및 셀셋업이 함께 전시된다.
Section 5. 잠자는숲속의미녀(SLEEPING BEAUTY)
월트디즈니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인 EyvindEarle이그린 <잠자는숲속의미녀>의컨셉아트와 배경그림, 스토리스케치를 비롯, 아티스트 Tom Oreb의 우아한 등장 인물컨셉아트 및 일러스트레이터Kay Nielsen의 의상과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성, 배경그림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.
Section 6. 인어공주(THE LITTLE MERMAID)
Kay Nielsen이 파스텔과 수채화소재를 이용해 작업한 컨셉아트를 포함해 여러 아티스트들에 의해 창작된 컨셉아트 및 스토리스케치, 레이아웃과 셀셋업, 캐릭터 피규어 작품 등이 전시된다. 일반인에게 친숙한 주인공 “에리얼”의 생생한 캐릭터가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<인어공주> 음악과 함께 조화된 영상을 제공한다.
Section 7. 미녀와야수(BEAUTY AND THE BEAST)
애니메이션<미녀와야수>의 오프닝을 장식하는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을 창작한 컨셉아트와
파스텔, 잉크, 크레용, 마커, 색연필, 과슈, 수채화 등 다양한 재료로 그려진 컨셉아트.
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작업한 스토리스케치, 워크북, 러프애니메이션, 셀셋업과 디지털로 탄생한 파이널필름 이미지까지 다양한 작품전시된다.
흥미진지한 볼거리를 제공하는<미녀와야수>영상클립상영.
Section 8. 공주와개구리(THE PRINCESS AND THE FROG)
핸드워크 애니메이션과 디지털애니메이션의 장점을 고루살려 단순한 형상이 아닌 철학적이고 이론적인것들을 내재한 배경그림, 이를 통해 색감, 실루엣, 형상의 상호작용, 사물의 표현 등 효과적인 처리로 만들어낸 영상결과물 탄생까지의 디지털아트워크와의 조합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.
1920년대 재즈황금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의 느낌을 전시 공간을 통해 전달.
Section 9. 라푼젤(TANGLED)
월트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중 최초로 3D 기법을 이용해 제작된 2010년 개봉작 <라푼젤> 제작기법을 공개한다. 명암법의 대가 렘브란트의 영향으로 제작된 <라푼젤>의 아트워크들의순도 높은색 사용과 CG조명을 이용한 설명적 색채가 주는 옛명화의 감상에 버금가는 작품들을 선보인다. 풍부하고 낙관적이며 유럽적인 분위기가 잘 표현된 핸드워크 배경그림과 성, 숲의 전경과 더불어 디지털로 탄생된 컨셉아트, 모델시트 등이 함께 전시되어 애니메이션 기술의 역사를 비교감상할수 있다.
<교육 프로그램>